알림톡,카카오알림톡,카카오톡알림톡,카카오톡API,SMS,LMS,SMS문자발송,LMS문자발송,SMS문자,LMS문자,친구톡,카카오톡친구톡,카카오친구톡,카톡알림톡,알림톡API,알림톡서비스,쇼핑몰알림톡,카카오톡알림,병원알림톡,카톡서비스,알림톡신청,기업알림톡,카톡알림,알림톡비용,카카오톡알림톡서비스,카카오톡알림톡비용,오렌지메세지 : 카카오톡 비즈메세지 - 알림톡, 친구톡, 상담톡, 챗봇상담알림톡 후기
한 건당 차감되는 오렌지 갯수
고객님보유오렌지 '오렌지 확인하기' 클릭...
알림톡 1개 오렌지
친구톡(text) 2개 오렌지
친구톡(img) 3개 오렌지
단문문자 1.5개 오렌지
장문문자 4개 오렌지
포토문자 12개 오렌지

FAQ

자주 물어보시는 질문들을 정리했습니다.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전화문의 또는 1:1문의 게시판을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

자주 묻는 질문

[알림톡 / 친구톡 / 문자] 발송내역 엑셀로 다운받을 수 있나요?

네, 가능합니다.

 

알림톡> 알림톡 발송내역> 체크박스 선택 후 "엑셀로 다운로드" 버튼 클릭

친구톡> 친구톡 발송내역> 체크박스 선택 후 "엑셀로 다운로드" 버튼 클릭​

문자> 문자 발송내역> 체크박스 선택 후 "엑셀로 다운로드" 버튼 클릭​

 

 

[친구톡] 고객이 친구톡을 읽었는지 확인이 가능할까요?

아니오, 불가능합니다.

 

개인카톡처럼 고객이 읽었을 때 1이 사라지는 건 확인이 불가능하며,

단순히 친구톡 발송결과가 성공인지 실패인지만 확인이 가능합니다.​

[알림톡] 고객이 알림톡을 읽었는지 확인이 가능할까요?

아니오, 불가능합니다.

 

개인카톡처럼 고객이 읽었을 때 1이 사라지는 건 확인이 불가능하며,

단순히 알림톡 발송결과가 성공인지 실패인지만 확인이 가능합니다.

[친구톡] 친구톡 이미지는 몇장까지 보낼 수 있나요?

친구톡 이미지는 최대 1장까지 첨부가 가능합니다.

 

단, 이미지 첨부시 텍스트는 400자만 입력이 가능합니다.

[알림톡 / 친구톡 / 상담톡] 비즈니스 인증은 어떻게 받나요?

비즈니스 인증은 플러스친구 관리자센터에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

 

URL: https://center-pf.kakao.com

[친구톡] 친구톡 발송 실패 시 대체문자 요금은 어떻게 차감되나요?

친구톡 발송 실패 시 대체문자 요금은 

충전한 상품에 따라 차감되는 금액이 달라집니다.

 

다만 친구톡 상품에 따라 SMS, LMS, MMS로 발송되며

SMS는 1.5,개 LMS는 4개, MMS는 12개의 오렌지가 차감됩니다.​

[알림톡] 알림톡 발송 실패 시 대체문자 요금은 어떻게 차감되나요?

알림톡 발송 실패 시 대체문자 요금은 

충전한 상품에 따라 차감되는 금액이 달라집니다.

 

다만 알림톡 문장길이에 따라 SMS, LMS로 발송되며

SMS는 1.5,개 LMS는 4개의 오렌지가 차감됩니다.

[알림톡] 어플리케이션(앱) 다운로드 버튼도 사용이 가능한가요?

아니오, 불가능합니다.

 

어플리케이션(앱) 다운로드는 방통위에 의거하여 광고성 정보에 해당하여,

 

어플리케이션(앱) 버튼은 앱 실행주소만 가능합니다.

 

[API] 사용하고 있는 프로그램에 API 연동이 가능할까요?

외주프로그램을 사용하는 경우 프로그램 업체에 API연동이 가능한지 문의해야하며,

자체 개발해서 사용하고 있는 프로그램이라면 개발자에게 문의해야 합니다.

API 연동 불가인 경우 홈페이지를 통해 직접 발송해야합니다.

[API] 오픈마켓도 API 연동이 가능한가요?

아니오, 불가능합니다.

 

아쉽게도 오픈마켓(G마켓, 옥션, 11번가 등)은 API 연동이 불가능하여

저희 오렌지메세지 홈페이지를 통해 직접 발송해야합니다.

[공통] 이메일 변경도 가능한가요?

아니오, 불가능합니다.

 

이메일의 경우 플러스친구부터 충전한 오렌지까지 오렌지메세지에서 

사용하는 모든 영역에 필수값이기 때문에 이메일 변경은 불가능합니다.

[알림톡] 템플릿을 삭제했는데 템플릿명이 동일하다고 나와요

불필요한 템플릿을 삭제해도 완전히 삭제된것이 아닌 

카카오서버에 데이터가 남아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동일한 템플릿명은 사용이 불가합니다.

 

[알림톡] 템플릿명이 고객에게 보여지나요?

아니오, 보이지지 않습니다.

템플릿명의 경우 담당자가 템플릿을 관리하는 목적으로 기재하는 것이며,

어떠한 템플릿 명이든 알림톡 수신 시 "알림톡 도착"으로 발송됩니다.

[공통] 해외에서도 메세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나요?

아쉽게도 해외에서는 서비스 사용이 불가합니다.

[알림톡] 블로그, 페이스북, 인사타그램도 버튼URL에 사용할 수 있나요?

아니요, 불가능합니다.

블로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네이버 카페등의 URL의 경우

광고성의 목적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버튼URL에 사용할 수 없습니다.

다만, 블로그, 카페의 경우 수신자가 꼭 읽어야하는 주의사항이 있다면 가능합니다.

[알림톡 / 문자] 알림톡으로 선거문자를 보낼 수 있나요?

아니오, 불가능합니다.

 

알림톡으로는 선거내용을 발송할 수 없습니다.

선거문자를 보내고 싶은 분들은 선거회원 가입 후

선거문자를 발송해야 합니다.

[문자 / API] 문자 API 사용 시 줄내림은 어떻게 하나요?

줄내림 할 부분에 \n을 사용해주시면 됩니다.

[공통] 발신번호를 등록 후 승인완료인데 확인이 안되요.

ARS인증을 통해 발신번호 등록 후 발신번호 관리 페이지에서 승인완료로 확인되나

메세지 발송 화면에서 발신번호가 나타나지 않을 시 F5를 눌러 페이지 새로고침을 하면

등록한 발신번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새로고침 이후에도 확인이 안될 시 1522-8330으로 연락주세요.

[알림톡] 알림톡으로 발송이 안되는 템플릿은 무엇이 있나요?

알림톡으로 발송 불가한 템플릿의 종류는

공지사항, 단순안내, 광고, 이벤트, 홍보성 메세지는 발송이 불가합니다.

[공통] 오렌지 남은개수는 어디서 확인하나요?

사용 후 남은 오렌지는 "오렌지 확인하기" 버튼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오렌지 확인하기" 버튼은 홈페이지 최상단 로그인/로그아웃 버튼 좌측에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