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톡,카카오알림톡,카카오톡알림톡,카카오톡API,SMS,LMS,SMS문자발송,LMS문자발송,SMS문자,LMS문자,친구톡,카카오톡친구톡,카카오친구톡,카톡알림톡,알림톡API,알림톡서비스,쇼핑몰알림톡,카카오톡알림,병원알림톡,카톡서비스,알림톡신청,기업알림톡,카톡알림,알림톡비용,카카오톡알림톡서비스,카카오톡알림톡비용,오렌지메세지 : 카카오톡 비즈메세지 - 알림톡, 친구톡, 상담톡, 챗봇상담알림톡 후기
한 건당 차감되는 오렌지 갯수
고객님보유오렌지 '오렌지 확인하기' 클릭...
알림톡 1개 오렌지
친구톡(text) 2개 오렌지
친구톡(img) 3개 오렌지
단문문자 1.5개 오렌지
장문문자 4개 오렌지
포토문자 12개 오렌지

FAQ

자주 물어보시는 질문들을 정리했습니다.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전화문의 또는 1:1문의 게시판을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

자주 묻는 질문

[알림톡] 알림톡으로 모바일 청첩장 발송이 가능한가요?

아니오. 불가능합니다.

 

결혼, 부고, 돌잔치 초대 등의 문자는 알림톡 발송대상이 아니므로

알림톡 발송이 아닌 문자메세지를 통해 발송하셔야 합니다.

[알림톡] 알림톡으로 부고 메세지 보낼 수 있나요?

아니오, 불가능합니다.

 

부고 안내의 경우 사외보 메세지으므로 알림톡 발송대상이 아닙니다.

[API] 네이버 스토어팜에도 API 연동이 가능한가요?

아니오, 불가능합니다.

 

아쉽게도 네이버 스토어팜, 오픈마켓(G마켓, 옥션, 11번가 등)은 API 연동이 불가능하여

저희 오렌지메세지 홈페이지를 통해 직접 발송해야합니다.​

[문자] 080무료수신거부는 꼭 넣어서 발송해야할까요?

꼭 그러진않습니다.

 

고객이 꼭 받아야하는 메세지라면 상관은 없지만, 메세지 받기를 희망하지 않은

고객이 있을 수 있으므로 넣어서 발송하시길 권장해드립니다.

[알림톡] 승인받은 템플릿 오타수정 가능한가요?

심사요청, 승인받은 템플릿은 수정이 불가능하며,

내용 변경을 희망하시는 경우 템플릿을 새로 신청해주셔야 합니다.^^ 

 

* 템플릿 내용 수정은 반려된 건만 가능합니다.

[API] 링크버튼 URL에 변수 추가 방법

버튼 URL의 파라미터 사용에 대해 안내 드립니다.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예시

모바일: http://mysite-name.com/m/sample.html?#{}

pc: http://mysite-name.com/sample.html?#{}

 

위와 같이 파라미터 사용 해야 할 부분에 #{} 를 넣어 주시면 됩니다. 

[알림톡] 나의 템플릿 심사요청 드렸는데 승인까지 얼마나 걸릴까요?

템플릿 검수의 경우 신청일 기준으로 1~3영업일 소요됩니다.

[문자] 언제까지 결과값 수신중 인가요???

문자메세지의 경우 발송 후 수신자가 30초~1분내외로

메세지 수신을 하지않을 경우 통신사 서버에 72시간 보관됩니다.

 

* 보통 네트워크 상태가 좋지 않을경우, 핸드폰이 꺼져있는 경우, 음영지역에 가있는 경우 발생합니다.

 

이후 72시간 내에 수신자가 메세지를 확인할 경우 성공으로 분류되며

아닐경우 실패처리되며, 오렌지는 자동 환급됩니다. 

[알림톡] 알림톡도 테스트 발송이 가능할까요?

아쉽지만, 알림톡은 테스트 발송이 불가합니다.

 

알림톡을 발송하기 위해서는 플러스친구와 비즈니스 인증이 필요하기때문에

테스트 발송이 불가한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상담톡] LG말고 다른 통신사를 이용하고 있는데 상담톡을 이용하고 싶어요.

아쉽게도 LG 센트릭스 요금제를 이용해야지만 상담톡 사용이 가능합니다.

추후에는 LG 이외에도 SK, KT 전화기를 사용하시는 고객님들께서도

별도의 전화기 신청 없이 이용할 수 있도록 업데이트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CTI] LG말고 다른 통신사를 이용하고 있는데 CTI를 이용하고 싶어요.

아쉽게도 LG 센트릭스 요금제를 이용해야지만 CTI 사용이 가능합니다.

추후에는 LG 이외에도 SK, KT 전화기를 사용하시는 고객님들께서도

별도의 전화기 신청 없이 이용할 수 있도록 업데이트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알림톡 / 친구톡 / 상담톡] 일반회원으로 가입해도 알림톡 사용이 가능한가요?

아니오, 불가능합니다.

 

알림톡 서비스의 경우 기업회원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일반회원으로 가입하신 경우 마이페이지> 기업회원전환 버튼을 통해

기업회원으로 전환할 수 있습니다.

 

단, 알림톡 사용에 필요한 플러스친구 및 비즈니스 인증은 필수입니다.

[알림톡 / 친구톡 / 문자] 메시지 발송 후 실패된 고객의 전화번호는 어떻게 확인하나요?

실패된 고객의 전화번호는 해당 메세지의 발송내역 > 상세보기 > 수신결과 리스트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공통] 등록할 발신번호에 ARS가 걸려있어요.

이용하실 발신번호에 ARS가 걸려있어 인증전화를 못받는 고객님들은

이용하고 계신 통신사의 가입사실증명원을 첨부해주셔야 합니다.

 

* 관련서류

LG 가입사실 확인서

SK 이용계약증명서

KT 가입원부증명서

[알림톡 / 친구톡] 엑셀 업로드 시 추가정보 반영이 안되요.

엑셀업로드 시 추가정보가 반영되지 못하는 이유는

본문 내용에 '작은따옴표가 있기 때문입니다.

 

작은따옴표를 지우거나 수정하시면 정상적으로 반영됩니다.

[CTI] 상담원 화면 로그인이 안되요.

상담원 화면의 로그인이 안되는 경우는 두가지가 있습니다.

 

1. 사용기간이 만료된 경우

2. 비밀번호(전화)가 잘못된 경우

 

전화기 비밀번호가 잘못된 경우 고객센터 1522-8330으로 연락주시면

안내해드리겠습니다.

[공통] 이메일 변경도 가능한가요?

아니오, 아쉽게 이메일 변경은 불가능합니다.

 

이메일이 오렌지메세지 ID가 되어 발신키, 오렌지 등 다양한 정보가 연동되어 있어

변경은 불가능하며, 변경하기를 희망하실 경우 변경할 이메일주소로 신규 회원가입 해야 합니다.

 

이로인해 이메일을 변경하시게 되면

발신키 발급, 템플릿 신청 등의 과정을 다시 진행하셔야 합니다.

 

감사합니다.

[알림톡 / 친구톡 / 문자] 메세지를 발송했는데 결과값이 아직도 발송중이에요.

알림톡/친구톡/문자를 발송을 했으나 결과값이 발송중인 경우는

수신자가 대체문자를 수신하지 못하면 통신사 서버에 72시간 보관되어 있습니다.

 

72시간 내에 수신자가 메세지를 수신하면 성공, 수신하지 못하면 실패처리되며,

실패처리된 오렌지는 자동 환급됩니다.

 

* 통신사 서버에 보관되는 이유는 아래와 같습니다.

1. 핸드폰이 꺼져있는 경우

2. 데이터를 다 소진한 경우

3. 음영지역에 가 있는 경우

[문자] 문자를 발송했는데 발송내역에서 결과리스트가 안보여요.

문자발송 후 발송내역에 보시면 SMS/LMS/MMS로 탭이 분류되어 있습니다.

발송하신 상품의 탭을 선택하여 조회하시면 정상적으로 발송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챗봇(카카오i)] 챗봇 활용은 어떻게 하나요?

챗봇은 다양한 업종에서 무궁무진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 제조회사 : AS접수

- 쇼핑몰 : 주문조회, 배송조회, 교환 및 환불 안내

- 금융회사 : 계약조회, 계약 안내, 상품 추천

- 부동산 : 문의 응대, 정보 전달, 위치 안내

- 행사주최사 : 행사 안내, 이벤트 내용 응대

- 숙박업 : 숙박 시설 안내, 주변 광광지 안내

- 제약회사 : 약 복용법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