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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AQ

자주 물어보시는 질문들을 정리했습니다.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전화문의 또는 1:1문의 게시판을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

자주 묻는 질문

[알림톡 / 친구톡 / 문자] 수신거부리스트에 있는 전화번호는 자동으로 발송이 안되나요?

예, 그렇습니다.

오렌지메세지에서는 수신거부리스트에 등록이 되면, 고객님께서 수신거부된 수신번호로 발송을 하실경우 발송이 되지 않도록 해두었습니다.
고객​의 요청에 의해 알림톡, 친구톡, 문자등을 받고 싶다고 하면 수신거부리스트에 있는 전화번호를 삭제 하시면 다시 발송이 가능합니다.

[친구톡] 친구톡 보낼 때 이미지 사이즈에 제한이 있나요?

예, 친구톡 이미지 사이즈는 아래와 같이 제한이 있습니다.

* 권장사이즈: 가로 500px이상 ~ 720px이하 / 세로: 500px이상 ~ 720px 이하
* 제한사이즈: 가로이미지(가로:세로) 비율이 2:1 / 세로이미지 (가로:세로) 비율이 3:4 초과시 업로드 불가
* 파일형식 및 크기: jpg only / 최대 500kb

[알림톡] 일일 1,000건 이상의 알림톡 발송해야 되는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

일일 1,000건의 경우 어뷰징 우려가 있다고 판단하여, 현재 알림톡은 어뷰징 방지 방안으로 아래와 같이 시행 하고 있습니다.

- 아래
1. 알림톡/친구톡은 기업회원에게만 서비스가 가능.
2. 기업회원가입시 사업자등록증, 사업자의 신원정보를 기입하고, 본인인증절차를 필수.
3. 개인 사업자의 경우 사업자등록증상 대표자의 실명 인증.
4. 법인 사업자의 경우 가입 회원의 재직증명서 및 법인 인감증명서를 제출.
5. 알림톡/친구톡의 일발송량은 최대 1,000으로 제한 하며, 첫 발송일 익월부터는 매월 전월 발송 물량의 2개까지 증량.
(예, 첫달 일일 1,000건, 두번째달 일일2,000건, 세번째달 일일4,000건)
6. 금칙어 필터링이 적용 중. (도박, 배팅등...)
7. 1회 500건 이상 대량 발송 시 발송 시 가입회원의 본인 인증 후 발송가능.
8. 1회 1,000건 이상 발생시 오렌지메세지의 관리자가 본문의 내용을 확인 후 발송.
9. 공용템플릿의 경우 1,000건 이상 대량 발송금지.
10. 야간 발송 필수"업종 구분" 하여 발송가능 시간 별도 지정(야간에 발송을 해야 되는 업종만 야간시간 알림톡 발송에 대한 차등적용예정)
(야간: 시간 미정)
11. 수시 모니터링 (어뷰징 금지안내가 되었음에도 어뷰징 알림톡을 발송시에는 아이디 강제차단)

단, 위 내용은 웹에서 직접 발송하는 고객님들만 해당 되며, API연동 규격서로 개발하여 발송을 하시면 해당사항이 없음을 안내해드립니다.
또한, 일일 1,000건이 넘는 발송을 하셔야 할 경우 본사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알림톡 / 친구톡 / 상담톡] 알림톡/친구톡 어뷰징에 대해 자세히 알려 주세요

우선, 어뷰징이란? 아래와 같습니다.
오용, 남용, 폐해 등의 뜻을 가지며, 알림톡에서는 의도적으로 검색, 광고등을 위해 지속적으로 불법형태로 알림톡,친구톡 발송을 하는 것을 말합니다.

어뷰징에 대해서는 오렌지메세지 및 카카오톡에서는 강력한 제재를 가하고 있습니다.
제재 사항으론 카카오톡에서는 최고수준으로 카카오톡ID를 삭제까지 하고 있는 실정 입니다.

이에 알림톡, 친구톡을 사용 하고자 하시는 모든 고객님들은 어뷰징 되지 않는 문자의 내용으로 발송하시길 권해드립니다.

[알림톡 / 친구톡 / 상담톡] 타사에서 알림톡, 친구톡, 상담톡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오렌지메세지로 변경하여 사용 할 수 있나요?

예, 가능 합니다.

단, 발신key는 재발행 해야 하며 알림톡의 경우 템플릿 승인을 다시 받아야 됩니다.
상담톡의 경우는 별도의 승인과정없이 발신key만 발행되면 바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또한, 타 업체에서 알림톡 승인된 템플릿을 그대로 사용하고 싶을 경우 오렌지메세지에서 카카오톡에게 이전 작업요청을 해야 함으로 다소 시간이 걸립니다.
이전 작업이 완료 되면 그대로 사용 하실 수 있습니다.

[알림톡 / 친구톡 / CTI / 문자] 자동 친구톡/문자 발송은 어떻게 사용 하는것 인가요?

상담톡 관리자페이지에서 설정이 가능하며, 제반 조건이 따라옵니다.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1. 관리자페이지> 카카오톡/문자관리> 자동발송설정 에서 발송구분에 대한 환경설정 필수
2. ARS신청 필수: ARS성우 녹음시 ~녹취가 됩니다. ~ 친구톡 또는 문자발송이 됩니다. 원하시면 1번 ~눌러주세요 라는 내용이 신청되어야 합니다.
이는 정보통신 관련 법률에의거하여 제 50조 4항의 사항임으로 필수로 지켜져야 하는 요소 입니다.
3. 위 근거를 가지고 문자는 별도의 승인절차 없이 바로 발송이 가능합니다.

[알림톡 / API] 알림톡API 개발을 위해 개발언어 샘플을 제공해주실 수 있나요?

예, 알림톡API를 제공해드리고 있습니다.

현재 PHP, AJAX, JSP의 샘플을 제공해 드리고 있으며, 꾸준한 업데이트로 추가 샘플을 제공 해드리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알림톡 / API] 알림톡 API 테스트를 위해 공용 템플릿으로 테스트 해보고 싶습니다. 가능한가요?

예, 가능합니다.

테스트로 사용하실 공용템플릿의 템플릿명을 알려주시면, tmp_number 값에 해당 되는 템플릿번호를 안내 해드리고 있습니다.
연동계시판에 글을 작성 해주시면 확인 후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알림톡 / API] 알림톡API에서 통신사 코드로 발송기록 조회가 가능한가요?

예, 가능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API key 발급을 클릭 후 API key 발급신청 및 조회를 클릭하신 후
연동규격서 및 샘플소스 다운로드 받으시면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알림톡 / API] 우리회사는 https:// 를 사용 해야 합니다? 알림톡에서는 지원 되나요?

예, 알림톡AP I연동규격서를 보시면, 보안서버인증서를 추가하여 https방식으로 호출하실 것을 권장 해드리고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API key 발급을 클릭 후 API key 발급신청 및 조회를 클릭하신후
연동규격서 및 샘플소스 다운로드 받으시면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원치 않으시는 분들은 http방식으로 호출하셔도 무관합니다.

[알림톡 / 친구톡 / 상담톡] 발신KEY 발급은 무엇인가요?

알림톡, 친구톡, 상담톡을 발송 또는 사용하기 위해선 플러스친구의 카카오검색용ID에 대해서 KEY를 발급을 받게 되어 있습니다.
단, 알림톡, 친구톡의 발신 KEY값과 상담톡 발신 KEY값은 상이하며, 각각의 발신 KEY값을 받아야 합니다.

오렌지메세지 회원 가입하실때 입력해주신 사업자정보 와 카카오검색용ID를 통해 발신KEY를 발급 받기위해 자동으로 카카오톡에게 전달 되었으며,
이의 승인완료는 영업일 기준으로 만1일 정도 소요 되고 있습니다.

발신KEY가 발급이 완료가 되면 별도로 오렌지메세지에서는 발급완료 알림톡을 발송 해드리고 있습니다.
발신KEY가 완료 되야 템플릿 승인 및 알림톡 발송이 가능하며, 일반문자발송은 회원가입직후 바로 발송이 가능 하니 참고 부탁드리겠습니다.

[결제] 가상결제 후 계좌번호를 잊어버렸어요! 어디서 확인 할 수 있나요?

가상계좌번호는 로그인 후 카테고리 또는 URL에서 확인 가능 합니다.

카테고리위치
결제관리> 결제리스트

URL
http://orangemsg.com/mypage/pay_list.html

단, 결제완료 후에는 계좌가 소멸이 되며 결제 전이시라면, 가상계좌번호는 3일간 유지되니 참고바랍니다.
(3일 이후에는 입금이 불가능하며 결제진행을 처음부터 다시 하여 가상계좌번호를 발급 받아야 합니다.)

[결제] 결제내역을 보고 카드매출전표를 출력 하고 싶습니다.

결제내역을 보시려면, 결제관리> 결제리스트 카테고리 클릭 하시면 확인 및 매출전표를 출력 하실 수 있습니다.

[공통] 개인회원으로 가입했는데 알림톡, 친구톡을 사용하기 위해선 기업회원으로 다시가입해야 하나요?

알림톡, 친구톡의 경우 기업회원만 발송이 가능합니다.

오렌지메세지를 통해 개인회원으로 가입 하셨더라도 기업이신 경우 기업회원전환하여 사용 하실 수 있습니다.
아래 URL을 클릭하시면 전환페이지로 이동하 실 수 있으니 전환 후 사용 하시길 권해드립니다.

기업회원 전환하기: http://orangemsg.com/members/signup_modify_step1.html

기업회원으로 전환시 필수 사항중 카카오검색용아이디, 사업자번호, 사업자등록증은 필수로 입력 되야 합니다.

[공통] 원격지원서비스도 가능 한가요?

예, 가능합니다.

오렌지메세지 사이트 상단의 원격지원서비스를 클릭하신 후 오렌지메세지로 전화를 주시면 관리팀에서 원격서비스로 자세하게 안내해 드리고 있습니다.

[공통] 발신번호를 여러개 등록 하고 싶습니다. 가능한가요?

예, 가능합니다.

단, 발신번호 등록을 위해선 ARS인증을 진행하셔야 하며, 아래의 URL링크에서 가능합니다.

발신번호 관리: http://orangemsg.com/mypage/sender_number_list.html

해당 번호를 입력 후 ARS인증요청을 하시면, 입력된 전화번호로 ARS인증요청 전화가 올겁니다.
이때 청취 후 1번 눌러 등록완료 해주시면 됩니다.

대표번호 및 수신자부담번호 인증이 필요 할 경우 각종서류를 확인 후 등록해드리고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위 URL을 클릭하여 확인 부탁 드리겠습니다.

그리고, 여러개의 발신번호를 사용시 메인으로 사용 하실 등록번호는 별도로 지정이 가능합니다.

[공통] 주소록에 등록하여 사용 할 수 있나요?

예, 가능합니다.

화면 상단왼쪽에 보시면 주소록 버튼이 있습니다.
주소록을 통해 신규 등록 및 그룹관리를 통하여 선택하여 문자를 발송 가능합니다.

또한, 고객님이 가지고 계신 주소록이 별도의 파일로 가지고 계시다면 대행으로 등록 해드리고 있습니다.
마이페이지> 주소록등록대행을 클릭 하시고 첨부파일로 올려 주시면 확인 후 등록해드리고 있습니다.

주소록등록대행URL: http://orangemsg.com/mypage/address_agent.html

[문자] 대량 문자발송을 하기위해서 지원을 해주시나요?

예, 가능합니다.
대량문자 발송을 하시려면 오렌지메세지의 운영팀과 통화를 하시면 최대한 지원 해드리고 있습니다.

[문자] 템플릿을 생성하면 비용이 발생되나요?

아닙니다. 템플릿 생성은 무료 입니다.

[문자] 문자발송은 오렌지가 몇개차감되나요?

문자발송의 경우 아래와 같습니다.

SMS단문문자: 1.5개
LMS단문문자: 4개
MMS단문문자: 12개​
알림톡: 1개
친구톡(text): 2개
친구톡(img): 3개

각각 차감 됩니다.